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송화가루 알레르기/송화가루 세차/송화가루 언제까지/송화가루 시간/송화가루 환기/송화가루 언제쯤/송화가루 빨래/송화가루 지수/송화가루 밤

by ★※§○* 2021. 4. 29.

송화가루 알레르기/송화가루 세차/송화가루 언제까지/송화가루 시간/송화가루 환기/송화가루 언제쯤/송화가루 빨래/송화가루 지수/송화가루 밤

 

송홧가루란:
봄철이 되면, 송홧가루에 환기도 못 시키고, 세차해둔 차에 노란 찐득거리는 가루가 내려앉아 골머리를 썩곤 합니다.
송홧가루는 소나무 수꽃의 꽃가루 인데요, 소나무는 수꽃과 암꽃이 떨어져 있어 꽃가루를 바람에 실어 이동해 다른 나무의 암꽃까지 날려 보낸다고 합니다.
곤충을 이용하는 꽃과는 달리 바람을 이용하기 때문에, 대량의 꽃가루를 만들어 수분을 시도합니다.

송홧기루 시기:
송홧가루는 보통 4월 하순부터 5월 말까지라 알고 계시는데요, 기상청에서 꽃가루 농도 위험지수 안내를 4월부터 6월까지 하는 것으로 보면,
4월부터 6월까지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기후변화로 침엽수의 화분비산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고 하네요.


꽃가루 알레르기 주범:
기상청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꽃가루농도위험지수를 4월부터 6월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주로 참나무와 소나무가 꽃가루 알레르기의 주범이라고 합니다.


꽃가루 농도 위험지수 매우 높음 단계 대응법:
▶ 거의 모든 꽃가루 알레르기 환자에게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에 머물러야 함
▶ 부득이하게 외출을 할 경우에는 선글라스, 마스크 등을 반드시 착용
▶ 창문을 닫아 꽃가루의 실내 유입을 막음
▶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증상이 심해지면 전문의를 방문함

꽃가루 알러지가 있어 매일 꽃가루 농도 위험지수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기상청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weather.go.kr/weather/lifenindustry/jisudaymap_D06.jsp


환기시간 :
송홧가루는 주로 새벽시간부터 오전시간에 가장 많이 날린다 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기는 오후에 짧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후에 창문을 활짝 열어 빨리 환기시키고, 바로

 

세차방법 :
실내는 마트에 가보시면 정전기 청소포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전기 청소포를 구매하셔서 살살 문질러 닦아주시면 쉽게 청소가 됩니다.
실외 청소도 마찬가지입니다.
물에 젖은 수건이나 물티슈로 문지르시면, 오히려 얼룩이 집니다. 정전기 청소포를 통해 건식으로 송홧가루를 흡착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실외 주차로 청소포로 닦을 수준이 아니다 하시는 분들은
  -고압수 세척 및 폼건으로 송홧가루를 불리고, 미트질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도장면이 아닌 고무 몰딩은 송홧가루를 장시간 방치 시 몰딩 변형과 탈색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빨래 방법 :
송홧가루 시즌에는 세탁 후 건조기에, 건조기가 없다면 제습기를 틀어 건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조기, 제습기도 없으시다면 빨래방을 추천드립니다.

 

댓글